
샵마스터 하는 일 샵마스터는 고객에게 패션정보, 고객의 체형, 스타일, 기호 등을 고려하여 상품정보를 제공하고, 패션에 대한 어드바이스를 해 줄 수 있는 패션 어드바이저나 스타일리스트 역할을 담당하는 패션 전문가를 의미하고 있는데요. 패션상품의 가치를 올바르게 전달하고 창출하는 소비자와 최 접점에 있는 유통의 꽃, 패션유통의 전문가이며, 매장 지배인 이라고도 합니다. 샵마스터의 주요 업무로는 상권관리, 상품관리(상품에 대한 전문 지식, 패션 트랜드 분석 및 예측), 고객관리(상품 가치 전달과 관계 형성, 스타일 제안), 재고관리, 자금관리, 직원관리, 매장관리, 기회로스 예방, 지열변화관리(디스플레이), 판매관리, 발주관리(본사관리), 정리정돈관리 등이 있습니다. 샵마스터가 되기 위해 갖추어야 할 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