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브랜드 마스터 자격
과거에는 브랜드 개념이 단순한 ‘상표’ 정도로 인식되었으나 오늘날과 같은 정보화, 감성화 시대에서의 브랜드란 단순히 기업의 제품을 경쟁자의 것과 명확하게 구별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을 넘어서 그 이상의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지속적인 구매욕구를 자극하게끔 하는 그 무엇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현시점에서 우리는 브랜드 마케팅의 전략 및 가치평가, 브랜드의 차별화에 대한 기본지식 함양과 브랜드 가치전략 및 성장전략에 대해 제대로 이해해야 할 필요가 있는데요. 브랜드마스터 자격증은 개인과 기업의 핵심 무형자산인 브랜드(Brand)의 가치를 확인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육성, 관리하며 개인과 기업의 잠재력을 극대화하여 자본주의 4.0 시장에서 고부가가치 브랜드를 창출하는 브랜드 전문가 양성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마스터 자격시험
브랜드마스터 응시자격은 특별한 제한이 없이 응시가 가능합니다. 시험은 1차와 2차로 되어 있고 2차까지 합격하셔야 최종 합격이 됩니다.
시험과목
구분 | 시험과목 | 시험방법 |
1차 시험 | 브랜드의 기초 브랜드의 본질 브랜드 가치증대 브랜드 성장전략 |
객관식 (4지선다형) |
2차 시험 | 4개과목 통합 | 주관식 서술형 10문항 |
합격기준 | 60점 이상 [절대 평가] |
추천 도서
브랜드 마케팅 - 창명 도서 출판
'서용구 브랜드' 검색하셔서 숙명여대 15시간짜리 강좌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2025.04.25 - [자격증] - 이미지마스터 자격증 | 이미지마스터 자격시험
반응형
'자격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스티로더 아이크림 후기 | 에스티로더 아이 젤 (0) | 2025.05.13 |
---|---|
소프트웨어자산관리사 C-SAM (1) | 2025.05.08 |
이미지마스터 자격증 | 이미지마스터 자격시험 (1) | 2025.05.04 |
어린이안전지도관리사 자격 (0) | 2025.05.03 |
VMD 자격 취득방법 | VMD 하는 일 (1) | 2025.05.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