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규정

공증 사무소 후기

로로로야 2024. 9. 10. 00:01
반응형

 

 

청량리 공증 사무소 위치 

지도에서 검색했을 때 청량리 회기 근처 공증 사무소는 김영범사무소가만 나오는데요. 청량리 역이랑 가까워서 버스든 지하철이든 대중교통 이용에도 아주 편리하게 되어 있고 건물이 대로변에 있어서 찾기도 편했어요. 

 

 

광화문 공증 후기 

저는 처음에는 공증사무소가 집중되어 있는 광화문으로 갔는데요. 법무법인공증으로 되어 있는 곳으로 갔고 번역공증도 같이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번역은 정말 퀄리티가 별로였고 정말로 전문 번역사인지 의심할 정도로 좋지 않았는데요. 제가 요청한 내용은 성적표 한 장이랑 졸업증명서였는데 변역시간만 세 시간이 소요되었어요. 

 

원래는 두 시간이면 된다고 하셨지만 결국 납기기간을 초과하여 완성하셔서 시간낭비가 상당했는데요. 

 

가격도 성적표랑 졸업증명서 모두 내용에 비해 금액이 비싸다는 생각이 다소 없지 않아 있었는데요. 결국 금액만큼의 양과 질을 추구하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을지로에 있는 한 번역공증에 문의했을 때에는 가격이 광화문에 있는 사무소보다 훨씬 저렴했고 납기기간도 빨랐어요. 

 

번역비용은 성적표는 3만 원 하는 곳도 있었고 5만 5천 원 하는 곳도 있었답니다. 졸업증명서는 1만 2천 원 하는 곳도 있고 4만 5천 원 하는 곳도 있었어요. 

 

가격을 잘 비교해 보시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청량리 공증 후기 

서류 하나를 더 공증해야 했는데요. 청량리 공증사무소는 번역은 진행하지 않고 공증만 진행했답니다. 번역은 따로 번역을 해서 가야 하는데요. 

 

만약 외부 전문 번역업체 맡기셨다면 번역하신 분이 직접 도장 들고 방문해서 공증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본인이 번역을 진행하려면 그에 맞는 자격증이나 어학성적이 필요합니다. 

 

요구에 부합된다면 스스로 번역을 진행하셔서 도장과 신분증, 그리고 공증받을 원본까지 챙겨가서 공증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도장은 필수입니다. 없으시면 만들어서 가셔야 합니다. 청량리 근처에 우리열쇠도장이라는 곳에서 정말 빠르게 진행 했어요. 

 

환경도  깨끗했고 공증도 빨리 진행할 수 있어서 급하신 분들은 추천합니다. 스스로 번역을 진행한다면 번역비용은 세이브할 수 있어서 좋을 것 같네요. 저는 처음에 몰라서 업체 맡겼는데 너무 배 아프네요. 

 

공증비용은 어디든 다 같은 것 같아요. 건당 한 장에 26500원이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