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오사카 라피트 열차 이용 후기 간사이 공항에서 난바역 가는 방법

로로로야 2024. 12. 9. 00:01
반응형

 

 

오사카 라피트 열차 시간표 

라피트 열차 시간표는 라피트 홈페이지에 자세하게 나와 있는데요. 

라피트 열차 홈페이지

 

특급라피트|Find my Osaka-Japan

간사이 공항-난바 사이를 잇는 특급 라피트의 이용 방법을 소개.

www.howto-osaka.com

 

라피트 열차 시간표 

 

난바-간사이공항 간의 시간표|Find my Osaka-Japan

난카이 전차를 이용한 오사카의 중심지 난바・간사이 공항 간의 시간표와 정차역의 소개.

www.howto-osaka.com

 

오사카 간사이 공항에서 난바역까지 통하는 특급 라피트 열차인데요. 일반 열차보다 10분~ 15분 정도 빠른 걸로 알고 있습니다. 간사이 공항에서 난바역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약 40분~50분 정도입니다. 

 

 

라피트 열차 타는 방법 

간사이 공항에 내려서 3층으로 올라가야 하는데요. 표시판에  쓰인 철도 타는 곳으로 이동하다 보면 라피트 열차 인포메이션이 보입니다. 

 

 

 

티켓을 구입하지 않으셨다면 여기서 구매 후 승차하면 되는데요. 만약 이미 국내에서 구입하고 가셨다면 티켓 교환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QR코드 있는 티켓이면 티켓을 교환하지 않고 바로 QR코드 찍고 입장하면 됩니다. 

 

 

라피트 열차 사전 예매 티켓 이용 방법 

국내 대행업체에서 구매하신 티켓이라면 따로 교환하지 않고 바로 입장하는데요. 그전에 먼저 시간과 좌석예약을 해야 합니다. 시간대는 보통 30분에 하나인데요.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예약을 해도 늦지 않더라고요. 그리로 예약하려는 시간이 출발 시간 직전이거나 티켓이 매진된 경우 시스템이 자동으로 다음 열차 시간으로 바뀌어 좌석 예매가 지정됩니다. 

 

간사이 공항에서 난바역까지 갈 때는 좌석이 여유롭여서 1호차로 탑승했는데요. 난바역에서 공항까지 올 때는 아침 시간이라 시간이 많이 빠듯해서 두 명이서 좌석이 떨어져 있는 것으로 예약하게 되었답니다. 

 

 

라피트 열차 내부 외부 모습 

외부는 우리가 알고 있는 기차 같은 모습입니다.  짙은 네이비 컬러와 실내조명이 너무 예쁘게 보이더라고요. 

 

 

실내는 각 입구에 캐리어를 놓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입구 들어가자마자 캐리어가 있으면 해당 곳에 두면 됩니다. 

 

 

좌석 시트는 정말 편했는데요. 앉자마자 푹신푹신함을 느낄 수 있었어요. 그리고 창문의 크기도 많이 커서 바깥 풍경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었답니다. 

 

 

각 좌석 앞에마다 이렇게 안내 장이 있는데요. 제일 위에는 쿠폰도 있더라고요. 

 

 

일반 열차는 타보지는 않았지만 라피트 열차는 많이 편하고 좋았어요. 그리고 승차장이 라피트 열차랑 일반열차가 같이 있는데요. 라피트 맞은편이 바로 일반열차였어요. 

 

일반열차가 라피트 열차보다 배차 간격이 더 짧고 빨리 오는 것 같았지만 그래도 라피트가 더 빠르고 편하니 저는 라피트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