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규정

나 홀로 소송 법원 보정명령등본 당사자표시정정

로로로야 2024. 6. 9. 00:01
반응형

 

 

법원 보정명령등본 메일 

나 홀로 소송 전자소송을 진행하면서 소장이랑 서류 제출만 하면 끝난 줄 알았는데요. 그게 다가 아니더라고요.

 

제가 제출한 소장에서 잘못된 부분이 없는지 등을 법원 주사님이 확인하시고 보정명령등본을 보내 주시더라고요. 여기서 느낀 점은 아... 소송이란 참 힘들구나였어요. 

 

저는 처음에 보정명령등본 메일을 받아보고 정말 당황하고 어떻게 할지를 몰랐는데요. 다시 마음을 가다듬고 메일을 확인하여 메일에서 안내하는 방법으로 확인해 보았답니다. 

 

 

당사자표시정정 하는 방법

매뉴얼대로 진행하면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는데요. 처음에 받아보고 이거 법무사 의뢰해야 하나는 생각이 들 수도 있고 조금 당황하실 수도 있는데 차근차근 알아봅시다. 

 

첫째, 대법원 홈페이지에서 전자소송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여기까지는 나 홀로 소송을 진행했던 부분이니 다들 익숙할 거라 생각하네요.

둘째, 전자소송 메인페이지에서 서류제출 매뉴얼에서 민사서류를 클릭합니다. 저는 민사소송이기에 민사서류를 클릭하네요. 

 

 

클릭해서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당사자표시정정을 요구했기 때문에 저희는 당사자 메뉴에서 당사자표시정정 매뉴얼을 클릭합니다. 

 

저는 보정명령등본에 당사자표시정정에서 학원 법인등기기사항증명서를 참고하여 법인등기사항증명서를 기준으로 작성하라고 하였기 때문에 상호명, 주소, 대표자명을 다시 정정하여 작성했는데요.

 

여기서 확인하실 점은 어떤 법인등기사항증명서에는 대표이사라고 적혀있지 않고 사내이사라고 적혀 있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대표자를 사내이사 OOO으로 정정하였답니다.

 

그리고 정정신청이유를 작성해야 하는데요. 포맷이 있기에 포맷대로 적으면 되는데요. 예를 들면 '저는 피고의 주소, 대표자명, 상호명을 정확히 모르고 소를 제기하였으므로...... 정정신청합니다.' 등과 같이 적으면 됩니다.

 

소가 제대로 진행되기도 전에 벌써 기운이 빠지기 시작하지만 포기하지 않는 마음으로 끝까지 해내길 바랍니다.

2024.06.09 - [정보, 규정] - 보정명령등본 청구취지변경신청서 나 나홀로 소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