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일본 여행 중국인 비자 발급 방법

로로로야 2024. 12. 7. 00:01
반응형

 

 

 

일본 여행 중국인 비자 발급 방법 

한국인이라면 일본 여행 입국 시 비자가 필요 없지만 다른 나라 사람이라면 비자가 필요한데요. 특히 중국인라면 보통 비자를 발급받아야 하는 나라가 많다 보니 일행분이 중국인이 있으시다면 비자 발급을 우선으로 해야 합니다. 

 

비자 발급 먼저?  vs  항공권 티켓 호텔 예약 먼저?

중국인이 일본 여행 비자 발급 시 필요한 서류 중에 항공권 티켓 예약과 호텔 예약 서류가 필요되다 보니 비자 발급을 먼저 해야 할지 항공권 티켓을 먼저 해야 할지가 참 고민인데요.

 

그래도 비자를 먼저 발급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비자 발급 과정에서 일본 영사관에서의 사유로 딜레이가 될 수도 있고 본인의 서류 부족이거나 기타 다른 사유로 인하여 비자 신청이 거부되거나 심사가 늦어질 수 있답니다. 

 

만약 확신한다면 모험으로 항공권을 먼저 예약할 수 있지만 돌다리도 두드려보고 건너라고 안전하게 비자 발급이 우선인 것 같아요. 

 

일본 여행 비자 발급은 많은 여행사에서 대행해 주는데요. 일본 대사관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지정 대행 여행사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고 그 외에도 초록창에 검색하면 일본 비자 발급 가능한 여행사가 많습니다.

 

일본 영사관 바로가기 

 

사증 지정 대행업체 

 

 

비자 발급 소요 시간과 가격 

대행업체마다 소요되는 시간이 모두 다르니 확인하시고 신청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평일 기준 5일~6일 걸리는 업체도 있고 6~7일 걸리는 업체도 있더라고요. 가격도 업체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10만 원~ 15만 원 사이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비자 발급 필요 서류 

중국인 일본 여행 비자는 단수 비자와 복수 비자로 나뉘어 있는데요. 단수 비자는 한 번만 갈 술 있고 체류기간은 최대 15일입니다. 복수 비자는 3년, 5년으로 되어 있는데요. 필요서류가 조금씩 다르더라고요.

기본적으로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여권 스캔본
  2. 은행 잔고 증명서
  3. 항공권 예약 
  4. 호텔 예약 
  5. 외국인등록증 앞/뒤면
  6. 온라인 비자 신청 
  7. 6개월 이내 촬영한 여권 사진 

항공권, 호텔 예약 그리고 온라인 비자 신청은 업체에서 대행해 주는 곳이 많아서 여권, 은행 잔고, 외국인등록증, 사진만 준비해서 신청하면 되더라고요. 

은행 잔고 증명은 본인 명의로 300만 원 이상이면 된다고 하지만 그래도 넉넉히 있는 걸로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사진은 꼭 여권, 신분증 사진과 다른 6개월 이내 사진으로 추천드리는데요. 6개월 이내 사진이 아니라고 거부될 수도 있답니다. 

 

이상은 단수 비자에 대한 설명이고 복수 비자는 추가로 필요한 서류가 있답니다. 재직증명서와 직전연도 원천징수 3000만 원 이상이어야 가능합니다. 

 

단수나 복수 비자 발급받을 때 혼인된 사이라면 등본도 필요합니다. 

 

2024.12.03 - [여행] - 일본 여행 필수 준비물

 

반응형